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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경영실패를 민주노총마녀사냥으로 덮는 조선일보는 적폐 신문?조선 [사설] 강성 노조 장악 르노삼성, 제2의 GM 군산 공장 되나 에 대해서


(홍재희)==== TV 종합편성 채널 까지 확보한 방씨 족벌이  변함없이 진실과 거리가 먼  거짓과 지상파 불공정 편파 왜곡된  사설과 칼럼을 통해 대한민국 사회의 건강한 여론형성에 걸림돌 역할을 하고 있는 친일 반민족 반민주 반 통일의 냉전수구적인   방상훈 사장의 조선일보사설은



“르노삼성 지분 79.9%를 보유한 프랑스 르노그룹 부회장이 르노삼성 부산 공장 근로자들에게 "노조가 파업을 계속하면 '로그'(소형 SUV) 후속 물량 논의를 할 수 없다"는 경고를 담은 영상 메시지를 보냈다. 해외 본사 임원이 생산 근로자들에게 직접 영상 메시지를 보내는 건 세계적으로도 극히 드문 사례다. 그만큼 부산 공장 파업 사태를 심각하게 보고 있다는 얘기다. 부산 공장 생산직 근로자 평균 연봉은 8000만원(2017년)에 육박해 이미 일본 공장보다 20% 높다. 상식적으로 르노그룹 입장에서 일본 공장 생산 물량을 늘리지 않을 이유가 없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방상훈 사장의 조선일보사설은  남-북-미 한반도 비핵화 담판 초읽기에 들어갔다.한반도 경제의 제2부흥기가 도래하고 있다.르노삼성 지분 79.9%를 보유한 프랑스 르노그룹 부회장은 노조가 파업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르노삼성 부산 공장 생산 량 증대할 것이다. 남-북-미 한반도 비핵화 담판 마무리되면 르노삼성 부산 공장 생산 자동차가 부산에서 시베리아 거쳐 모스크바까지 또한 중국 대륙으로 유럽대륙으로 판매위해 나아갈 것이기 때문이다.

(홍재희)==== 조선사설은“부산 공장 생산직 근로자 평균 연봉은 8000만원(2017년)에 육박해 이미 일본 공장보다 20% 높다. 상식적으로 르노그룹 입장에서 일본 공장 생산 물량을 늘리지 않을 이유가 없다.” 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한국의 자동차사근무 노동자들 노동시간은 일년 평균 일본의 자동차 노동자들보다 2개월 더 많이 노동하고 임금은 자동차 노동자들 3/4에 불과한 것이 엄연한 현실이다.




조선사설은


“상황이 이런데도 르노삼성 노조는 기본급 인상, 자기계발비 인상, 특별격려금 지급 등을 요구하며 지난 4개월간 28차례 파업을 벌였다. 일은 언제 했는지 모를 지경이다. 지금도 사측의 절충안을 거부하며 파업 시간을 늘리고 있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조선사설은 “ 지난 4개월간 28차례 파업을 벌였다. 일은 언제 했는지 모를 지경이다. 지금도 사측의 절충안을 거부하며 파업 시간을 늘리고 있다.”라고 주장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르노삼성 노조는 일본과 독일과 미국과 프랑스자동차사 노도보다 훨씬 많은  연평균 노동시간 기록하고 있다. 일은 언제 했는지 모를 지경이다‘ 이라는 조선사설의 주장은 새빨간 거짓말이다.


조선사설은


“원래 르노삼성노조는 상급 단체에 소속돼 있지 않은 온건 성향이었다고 한다. 2015년부터 3년 연속 무파업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하지만 민노총 지회(제2 노조) 설립을 주도한 새 노조위원장이 작년 말 취임하면서 기존 노조도 민노총에 가입시키겠다고 나섰다. 그러지 않아도 지난해 판매 실적이 18% 가까이 감소한 상황이다. 그래도 노조는 임금을 더 올려 달라고 파업을 일삼으니 르노 본사 입장에선 GM 군산 공장처럼 부산 공장 문을 닫거나 생산량을 대거 축소하는 방안을 검토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조선사설은 민노총 지회(제2 노조) 설립이전인 지난해 판매 실적이 18% 가까이 감소한 상황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민노총 지회(제2 노조 등장 과 판매부진은 관련없다.  2019년 1월1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18년 자동차산업 동향’에 따르면 국내 판매(수입차 포함)는 181만3000대로 전년보다 1.1% 상승했다고한다. 신차효과와 개별소비세 인하, 수입차 업계의 적극적 마케팅 등이 주효한 영향이라는 것이 산업부의 분석이라고 하는데 2018년 르노삼성판매 실적이 18% 가까이 감소한 것은 르노산성경영실패 라는 것 의미 한다. 소비자들이 외면 하는 자동차 르노삼성경영진이 생산 지시했다는 것 의미 한다.


조선사설은


“지금 세계 자동차 시장은 카마겟돈이라 불릴 정도로 처절한 생존 경쟁을 벌이고 있다. 카마겟돈은 자동차와 대혼돈이란 뜻의 아마겟돈을 합친 말이다. 2016~2017년 사상 최대 이익을 낸 미국 GM은 북미 사업장에서 인력 1만여명을 줄이는 선제적 구조조정에 나섰다. 내연기관차 시대가 전기 자율주행차로 이행하고 자동차 공유 경제 등장 등 자동차 산업의 변화가 워낙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 지금 세계 자동차 시장은 카마겟돈이라 불릴 정도로 처절한 생존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주장하는데 그렇다면  노동의 문제가 아니라 경영에 문제가 있다는 것 의미 한다. 그런데 조선사설은 민주노총 타령하고 있다. 조선사설은“2016~2017년 사상 최대 이익을 낸 미국 GM은 북미 사업장에서 인력 1만여명을 줄이는 선제적 구조조정에 나섰다”고 주장하고있는데  민주노총 없는 미국 GM은 강성 노조 때문에 구조조정 하는가? 그리고 독일자동차 노동자들은 감원하지 않고 자동차 공유 경제 등장 등 자동차 산업의 변화에 대처하고 있다.


조선사설은


“일본 도요타도 작년 말   임원과 간부직 구조조정을 했다. 미국 포드 역시 유럽 공장 15곳 감원 계획을 발표했다. 전 세계 자동차 업계가 향후 5년 안에 벌어질 변화에서 살아남기 위해 사운을 건 개혁을 시도하고 있는데 한국 자동차 업계만 1980년대씩 노사 투쟁을 벌이고 있다. GM 군산 공장 폐쇄를 보고서도 '설마'하면서 '돈 더 내놓으라'고 떼를 쓸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다. ”


(홍재희)==== 라고 주장하고 있다.조선사설은“일본 도요타도 작년 말   임원과 간부직 구조조정을 했다. ” 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일본 도요타는 생산직 노동자들 감원하지 않았다. GM 군산 공장 폐쇄는 노동자들 파업때문이 아니라명백한 경영실패이다,  2019년 1월18일 1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18년 자동차산업 동향’에 따르면 국내 판매(수입차 포함)는 181만3000대로 전년보다 1.1% 상승했다고한다. 신차효과와 개별소비세 인하, 수입차 업계의 적극적 마케팅 등이 주효한 영향이라는 것이 산업부의 분석이라고 하는데 2018년 르노삼성판매 실적이 18% 가까이 감소한 것은 르노산성경영실패 라는 것 의미 한다. 소비자들이 외면 하는 자동차 르노삼성경영진이 생산 지시했다는 것 의미 한다. 조선사설 어떻게 생각하나?


(자료출처=2019년2월9일 조선일보 [사설] 강성 노조 장악 르노삼성, 제2의 GM 군산 공장 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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